티스토리 뷰

생활의여유~

술먹고 타이레놀 먹으면 큰일나요!!

정보는공유다(정공) 2019. 2. 26. 16:32

술먹고 타이레놀 먹으면?


우리는 술과 함께 항상 지내어 왔습니다. 친구들과 만날때도 술을 마시며 기분을 풀때도 술을 마시고 재미있는 이야깃 거리를 풀면서도 술을 마십니다. 술을 마시면 알콜로 인해 기분이 좋아지게 되는데요.


기분좋게 술을 진탕 먹고 다음날 후회가 밀려오기 시작합니다. 바로 술병 때문인데요. 술병은 속쓰림, 두통을 의미 합니다. 두통이 오게 되면 하루를 정신없이 보내면서 하루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그래서 두통을 없애보고자 약을 찾게 되는데 국민 두통약인 타이레놀을 찾게 됩니다.

그럼 술먹고 난 다음 타이레놀을 먹어도 되느냐?



절때 복용해서는 안된다고 얘기를 합니다. 현직 약사가 말하기를 술로 인해 간이 피로한 상태에서 타이레놀 을 먹게 되면 약 자체가 간에 치명적이게 좋지 않다고 얘기를 합니다. 


타이레놀은 간에서 활성형 약물이므로 이때 술로 피로해진 간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할때 타이레놀을 먹게되면 독성 물질로 바뀐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간에게 자해 하는 행위라고 얘기를 합니다. 음주 후 절대 금기가 타이레놀 복용이라고 얘기를 합니다.
 


오히려 물을 많이 마시어 자연치유가 좋다고 얘기를 하는데요.

술병 극복하는 방법



술병을 극복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먹는거겠죠? ㅎㅎ

미지근한물 샤워




숙취해소에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서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알콜분해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사우나로 할 경우에는 오히려 신체의 피로가 올라 갈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꿀물 타먹기




술 해독 하는데 꿀 만큼 좋은건 없는듯 합니다. 꿀은 보양식으로 하루에 한숟갈씩 먹으면 몸에 면역력이 좋아진다는 음식인데요. 알콜 분해를 돕는 수분과 당이 많아 꿀이 좋습니다.

콩나물 국밥




콩나물 국밥이 숙취해소에 좋은건 알고 계실겁니다. 아스파라긴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숙취해소에 탁월 하다고 하니 가까운 콩나물 국밥을 하시는 집에 가셔서 드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약을 복용하는것 자체가 간에 무리이고 몸에 안좋다고 얘기를 합니다. 그리고 약을 만드는 약 제조사분이 약은 되도록이면 안 먹는게 좋다고 얘기를 하는데요. 타이레놀은 음주후에는 잘 맞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하트♥를 하나 눌러 주시면 글쓰는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