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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국소비자원이 티몬과 위메프에서 발생한 상품권 관련 피해에 대한 집단분쟁조정 신청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환불을 포함한 이번 조정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환불 방법 및 집단분쟁조정 절차
신청 접수 기간
한국소비자원은 2024년 7월 19일 오전 9시부터 7월 27일까지 해피머니 상품권 및 기타 상품권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집단분쟁조정 참가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 대상
- 상품권 종류: 티몬캐시, 위메프포인트, 기프티콘, 외식 상품권 등. 단, 무상으로 적립 받은 캐시와 포인트는 제외됩니다.
- 해피머니 상품권: 현재 사용 및 환불이 불가능한 상태의 해피머니 상품권 소지자도 신청 대상입니다.
필요 제출 자료
집단분쟁조정에 참여하려면 다음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 인적사항: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 구매자 계정 자료: 티몬 및 위메프 계정 캡처 화면 등
- 판매자 정보: 업체명, 대표자, 주소, 연락처
- 구매내역: 상품권명, 결제일, 결제금액, 결제방법, 결제카드사명, 주문번호, 영수증
- 상품권 잔여금액 및 유효기간 확인 자료
- 상품권 핀번호 또는 발행번호
추가로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구한 증빙자료(내용증명 우편 등)와 사업자의 계약이행 거절 또는 계약불이행에 대한 증빙자료도 필요합니다. 이미 민사소송을 제기한 경우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청 방법
집단분쟁조정 신청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는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의 집단분쟁조정 신청자 모집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참고하시어, 해당 피해를 입은 경우 집단분쟁조정 신청을 통해 해결책을 모색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도움이나 문의가 필요하시면 한국소비자원에 직접 연락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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