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의여유~

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보는공유다(정공) 2020. 9. 9. 21:38

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민원 업무 처리를 하기 위해서 주민센터를 많이들 방문을 하고 계십니다 컴퓨터를 잘 만지고 인터넷으로 업무 처리를 하시는 경우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민원처리를 할 수가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민원 처리를 할 수 있는 것들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주민센터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민원 처리 할 수 있는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소득 금액 증명원, 국민연금가입내역,  운전면허 정보, 지방세납세증명,  자동차 등록 원부, 지적도, 출입국사실증명,  대학 제증명 일괄신청, 진료 받은 내용 등 여러 가지 민원서비스를 인터넷으로 진행을 해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전에는이 모든 내용이 민원 24시에서 민원 처리를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민원24시에서 민원처리가 아닌 정부 24로 변경하게 되면서 민원24시 홈페이지 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던 서비스는 웬만하면 정부 24시에서 업무 처리를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러니 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하지 마시고 정부 24시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업무 처리를 진행을 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나 민원24시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실분들은 아래의 링크인 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이용하여 방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MainApp

 

 

민원실에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는 내용으로는 주민등록표등본 및 전입신고, 집 지방세납세증명 건 건축물대장, 초보 토지 임야대장을 열어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비스가 11월 5일에 종료가 된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정부 24시 에서만 이용을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아마 민원24시에서 업무 처리를 하게 되면  대부분 정부24로 페이지가 넘어 오게 될 것입니다 그럼 정부 24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24시에서 대체될 정부24 홈페이지 방문하기

 

 

민원 24시 와 똑같이 정부 24에서  많은 민원 서비스를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부 24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공인인증서 발급은 은행에 직접 방문을 하여 은행 직원에게 인터넷 뱅킹을 하고 싶다고 하시면 아이디를 만들어서 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그리고 정부 24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진행을 합니다 

 

 

 

회원 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다음과 같이 민원서비스를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럼 로그인을 하신 상태에서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24 메인페이지에서 주민등록등본 일하는 아래와 똑같은 페이지를 찾아 볼 수가 있는데요

해당 민원서비스를 클릭 해 보시면 민원안내 및 신청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아래와 같이 신청하게 버튼을 눌러 신청을 진행을 하시면 되겠네요  신청을 받으실 때에는 프린터가 있어야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민센터에서 발급을 받으실경우 한 통에 400원이라는 수수료가 발생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때는 무료로 처리가 됩니다

 

로그인을 진행을 하고 다음 창으로 넘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발급이 가능한데요 발급 형태 선택을 하시고 선택적인 발급을 원하시면 아래와 같이 클릭을 하여 과거의 주소 변동 사항 및 세대 구성 정보, 세대 구성원 정보, 주민 등록 번호 뒷자리 등을 표기로 하시려면 체크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민원 신청 하기를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주민등록등본이 생성이 완료가 됩니다 이런 식으로 주민 센터에서 유료로 지원을 해서 서비스가 인터넷으로 진행을 할 경우 무료로 민원처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사용하기가 생수 하신 분들은 정부 24 서비스를 이용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제가 설명을 들어도 모르는 부분들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정부 24에서 고객센터 페이지를 방문을 하셔서 정부 24 이용 방법이라는 매뉴얼을 확인을 하여 따라서 해 보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전부이 사실을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이 신청 조회 발급 회원 비회원으로 알아볼 수 있으면 서비스 신청 발급 관련하여 자세하게 설명해 되어 있습니다 

 

 

그거 왜 회원 가입 절차 및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인증서 등록 모바일 인증서 가져오기 등,  들어가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을 하고 있으니  해당 정부 24시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참고하세요 영어 해보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고객센터는 서비스 지원으로 프린터 이용 안내 및 프로그램 설치 전자 결제 안내 무인민원발급안내 등 민원서비스를 진행을  해 볼 수 있게 친절하게 설명해 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설명은 정부 24시 설명회 하지만 민원 24시에서 이제는 정부 24시로 넘어 가셔야 될 때인 듯합니다 해당 정보를 참고하시고 적용을 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궁금한점이 해결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이되시면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을하여 궁금한점을 연락을하여 물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운영시간은 9:00시 부터 18:00시이니 참고하여 연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민원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